하베스트젯2 키닥터가 알려주는 현실적인 ‘가슴지방이식 팁’

2016-02-22 10:48
압구정 비앤미성형외과 이정민 원장, 이상적인 가슴성형을 위한 Q&A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보통 이상적인 가슴이라고 하면 C컵 이상의 글래머러스한 가슴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하지만 성형수술을 통해 무조건 크기만 키운다고 해서 이를 두고 아름다운 가슴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체형이나 라인과 상관없이 볼륨에만 집착하는 가슴성형 수술은 아름답다고 말할 수 없을 뿐 아니라, 본인에게도 커다란 스트레스와 장애가 될 수 있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가슴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의 경우, 대다수가 황금비율의 볼륨을 완성하면서도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아 자연스러운 결과를 희망한다. 그렇다면 촉감이 자연스러우면서도 타고난 듯 내추럴한 가슴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가슴성형수술법을 선택해야 할까?

자가지방이식 가슴확대술은 보형물 가슴성형의 부작용 우려를 해소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라인을 완성할 수 있어 요즘 가장 핫한 가슴성형술로 주목 받고 있다. 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인정 받고 있는 압구정 비앤미성형외과 이정민 대표원장에게 이상적인 가슴성형을 위한 팁을 들어봤다.

■ 자가지방 이식 가슴성형의 특징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내추럴 소프트 가슴성형’이라고도 불리는 자가지방 이식을 통한 가슴성형은 허벅지나 옆구리, 하복부 등에 축적된 지방을 채취해 볼륨감 넘치는 가슴을 만들면서도 자연스러움을 유지해주는 대표적인 가슴확대술 중 하나입니다. 요즘 가슴성형의 트렌드는 뭐니뭐니해도 ‘내추럴함’을 꼽을 수 있는데, 모양뿐 아니라 촉감까지도 자연스럽다는 것이 자가지방 가슴성형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비앤미성형외과만의 ‘Dual-up 가슴지방이식수술’을 이용하면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 수술의 대표적인 합병증인 구형구축이나 피부 얇아짐으로 인한 보형물 비침 현상이 있는 가슴의 경우에도 자연스러운 모양을 되찾아줄 수 있습니다.

■ 수술 후 유지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자가지방 가슴성형은 불필요한 지방 제거를 통한 몸매보정과 자연스러운 가슴 볼륨 업 등 일석이조의 효과로 각광 받고 있지만, 낮은 생착률은 자가지방 가슴성형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돼온 것이 사실입니다. 생착률에 따라 가슴지방이식 후 볼륨감이나 유지기간이 달라지게 되는데, 최근에는 ‘하베스트젯2’와 같이 생착률을 극대화 시킨 장비가 등장하면서 수술 후 유지기간 역시 획기적으로 증가,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하베스트젯2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하베스트젯2를 이용한 내추럴 소프트 가슴성형은 지방 생착에 방해가 되는 섬유조직과 프리오일을 제거한 후, 공기 중에 노출 없이 순수지방만을 채취해 아주 가는 입자의 지방세포를 이식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타 시술법에 비해 20-30% 높고, 관리만 잘 해준다면 거의 평생 볼륨을 누릴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석회화나 오일낭종 등과 같은 합병증은 물론 통증, 멍, 붓기 역시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 임신 계획 중에도 가슴성형이 가능한가요? 가슴성형 시 주의사항은?
가슴성형은 보형물이든 지방이식 임신, 출산, 수유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다만 안정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합병증을 최소화하면서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개개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크기에만 집착하기 보다는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볼륨이나 라인을 완성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전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신체 구조와 체형을 고려한 수술법과 사이즈, 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지방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