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1000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기회'…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2월 특별이벤트
2016-02-18 00:00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2월 한달 간 청년 취업준비생 1000명을 대상으로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특별이벤트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청년들에게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의 기회를 제공, 취업 성공을 돕는다는 취지다.
이번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는 취준생들에게 체계적인 자격증 취득을 도와 취업의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측은 설명했다.
지난 달 1기 수강생들이 본인 희망에 따라 3개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을 했었고, 짧게는 2주만에 원하는 자격증 취득에 성공한 취준생들도 있었다고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측은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 가입 시 쿠폰번호 '2016'을 입력하면 총 19개의 민간자격증과정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강좌들과 민간자격증 취득 시스템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자격증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처럼 훈련수당은 지원이 되지 않지만 미래 전망 좋은 자격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재 무료수강이 가능한 과목은 다음과 같다.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이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협회에서 실시하는 100% 무료수강 이벤트가 다양한 직종에서 이용될 수 있는 자격증을 가장 합리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전망 좋은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미래유망 자격증, 여성유망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민간자격정보서비스 등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는 자격증들의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요즘 자격증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상담사 자격증,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에 관심을 보였고, 여학생들의 경우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등의 영유아를 위한 교육관련 자격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과 주부, 노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모바일로도 학습 가능해 지루한 출퇴근 시간을 자기계발로 채우고 싶은 구직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이 관계자는 "자격증이 중요한 시대가 됐지만 자격증 취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무에 관련된 교육이나 경력을 쌓아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후죽순 범람하는 민간자격증 시대에 민간자격증에 대한 주의사항도 점검하고 자격증 전반에 대해 제대로 알고 도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