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학, 노원병 공식 출마 선언…"한국 정치 새로운 길 열겠다"

2016-02-04 11:19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이동학 더불어민주당 전 혁신위원이 4일 서울 노원병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노원병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지역구며, 이준석 새누리당 전 비상대책위원도 도전장을 내민 곳이다. 

이 전 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 이동학은 국민 여러분과 절박한 현실을 딛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면서 "불공평, 불공정, 부정의가 사회를 감싸고 있다. 부정부패를 바로잡고, 변화시키며, 새로운 미래,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상계동 주민들과 함께 나서겠다"며 노원병 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전 위원은 이어 "동학혁명이 역사의 새 길을 열었듯, 이동학이 한국 정치의 새로운 길을 힘차게 열어 젖히겠다. 무명의 다윗이 거구의 골리앗과 겨룰 수 있도록 힘과 용기를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신(新) 계급사회를 대변하는 '금수저, 흙수저'. 기회를 박탈당한 이들은 허탈감에 힘이 빠진다"면서 "박근혜 정부 실세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 등 최고위층은 취업청탁 논란에도 조금의 반성이 없다. 대놓고 특권층들의 기득권이 강화되어 가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정당당하게 살아온 이들은, 절대 강자의 반칙에 분노가 치민다. 특히 성실하게 살아가는 대다수 청년들의 상실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바꿔야 한다. 청년들에게 당당한, 청년이 당당한 사회가 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전 위원은 이어 "평범한 삶을 살아온, 크게 이룬 것은 없지만 건실하게 살아온 젊은이도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보이겠다"며 "평범함이 가득하지만 그토록 열망했던 새정치의 진원지인 상계동에서 평범한 시민들과 함께 희망을 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