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협회, ‘2016 PSWC’ 상반기 참가자 모집

2016-01-19 10:41
총 40개팀 선발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사)벤처기업협회는 19일 부설 서울벤처인큐베이터의 ‘2016 PSWC (Pre-Startup Winning Camp, 이하 PSWC)’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감 시간은 오는 26일다.

PSWC는 창업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청년·중장년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6개월간 진행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원분야는 △신기술 △기술집약형 IT(정보기술)분야 △헬스케어 △컨텐츠 및 게임 등 관련 창업자다.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 창업 준비를 돕는 전담 엑셀러레이터와 비즈니스 커뮤니티 연계를 비롯해 창업공간 및 사무집기 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2016년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과 서울벤처인큐베이터 입주기업 신청 시 가점 부여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PSWC 프로그램 과정은 △비즈니스모델(Business Model) 정립 △사업전략 확립 △사업계획서 발표 및 창업으로 이어지며, 다음달 1일 부터 8월 31일까지 총 6개월 동안 진행된다.

PSWC는 ‘비즈니스 모델 정립 단계’를 통해 (예비)창업자가 사업에 대해 구체적인 비전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참가자에게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및 PT스킬을 교육한다.

사업전략 확립 단계는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중심으로 사업 기회의 탐색과 고객의 발견, 시장 개척 등 벤처 창업에 필수적인 실무 지식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멘토런치 및 데모데이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참가자의 이해를 높인다.

PSWC는 서울벤처인큐베이터와 구로구청의 협업 프로그램으로 창업을 희망하지만 사업 구체화에 이르지 못한 예비창업자에게 적절한 교육을 제공해준다.

또한 예비창업자가 성공적인 창업을 꾀할 수 있도록 돕고, 실업률을 낮추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꾀하는데 목적이 있다.

벤처기업협회 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국내 최초의 민간 인큐베이터로 지난 17년간 창업 교육이라는 한 길을 걸어오며 축적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각 과정 마다 적합한 전문 강사를 초빙, 커리큘럼을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