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27억원 투입 '미래해양산업 R&D' 신규과제 공모

2016-01-18 11:00

[자료제공 = 해양수산부]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은 해양수산 분야 '미래 해양산업 기술개발사업(R&D)'의 신규과제를 다음달 24일까지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신규 공모 과제는 16개, 약 27억3000만원 규모로 기술개발의 주제와 연구방법을 과제 신청자가 제시하는 자유공모 방식으로 추진된다.

세부 내역사업은 △해양 중소·벤처 지원 △해양수산 기술사업화 지원 △미래 해양기술개발 등이다.

특히 8개 과제, 17억3000만원이 투입되는 '해양 중소․밴처 지원사업'은 해양분야 사업화 가능성 및 실용성이 인정되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해양수산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해양수산 R&D 성과를 토대로 중소·중견기업 제품의 사업화 기술개발 및 시장검증 지원을 돕기 위한 것으로 6개 과제 약 6억원이 지원된다.

해양분야 새로운 산업군 또는 시장을 형성할 수 있는 혁신도약형 원천기술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미래 해양기술개발사업'에는 2개 과제 4억원이 투입된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각 내역사업 목적에 맞는 연구개발계획서와 관련 자료를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해수부 관계자는 "해양수산 산업육성을 위해 R&D 연구성과의 실용화와 기술사업화에 대한 지원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산·학·연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해수부(http://mof.go.kr) 또는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http://www.kimst.re.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