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를 꿈꾸는 예비 고3 모여라”...한국호텔전문학교 무료 겨울방학 특강 참가자 모집 중
2016-01-18 09:33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16학번 정시가 대부분 종결되고 있는 가운데, 예비고3 학생들은 본격적인 입시준비에 앞서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본인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전공 선택을 우선적으로 준비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에 예비 고3 학생과 학부모들의 진로 및 직업체험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
특히 호텔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호텔외식, 관광 등 호텔경영 전공에 대한 예비 고3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호텔 관련 전공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전) 호텔리어 체험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전은 1985년 설립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2/4년제 학사학위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전공 호텔조리전공 관광식음료전공 4년제 외식경영학전공 식품조리학전공)을 운영하여 학위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이다. 30년의 전통과 세계기능올림픽대회에서 8회연속 국가대표를 배출한 역사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 유일한 2/4년제 국가대표 양성전문교육기관으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한국전은 전문적인 호텔외식인재 양성을 위하여 지난해 봉천동 빵굼터 제과제빵학원을 인수하며 기존에 있던 대한요리제과학원과 함께 한국전 부설교육기관으로 흡수하여 외식 교육을 진행 하였으며, 스페인 명문 호텔관광요리학교 산 폴 (EUTH StPOL) 과 학위교류 체결을 맺어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외식인재 양성을 위한 외식교육 체계를 확립시켰다.
한편, 한국전은 16학번 신입생 최종 모집기간으로 수능과 내신성적 보다는 자체면접전형을 통하여 학생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16학번 입학 원서지원 및 호텔리어 무료 겨울방학 특강 신청은 한국전 대표전화 (1644-3828) 및 공식홈페이지(www.koreahotel.ac.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