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시스템 안정성 인정 받아

2015-12-29 10:16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진에어는 지난 24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진에어가 획득한 정보보호관리체계(이하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은 기업이나 기관이 각종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 관리, 운영하는 종합적인 체계가 적합한지 점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ISMS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가 관리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이 인증기관으로 실무를 담당하고 있다.

진에어는 이번 인증을 위해 외부 기관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올해 6월부터 총 104개의 평가 항목을 정책, 지침, 절차 자료 확인 등의 서면 심사를 진행했다. 또 시스템 시연, 담당자 면담 등의 현장 심사로 평가받아 항공권 예매 서비스 운영 등에 대해 ISMS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

이번 ISMS 인증으로 진에어는 예약 및 발권, 회원 DB 관리 등 사업 전반의 운영 시스템과 그 시스템의 내외부 관리·유지 보수·계약 등에 있어 안전성과 보안성을 갖추고 향후에도 다양한 상황에 유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위한 직접적인 노력 외에도 평소 임직원 대상 정기 정보 보호 교육 실시 등의 다양한 노력을 펼쳐 왔다”며 “앞으로도 진에어를 이용하는 고객과 내부 직원이 접하는 시스템 전반에 걸쳐 보안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