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탑정호로 해맞이 오세요!
2015-12-26 18:34
- 논산시, 2016 해맞이 행사 1일 오전 7시 탑정관리소 잔디광장서 개최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새해를 맞아 논산시민의 안녕과 화합, 논산시의 발전을 기원하는 2016 해맞이 행사가 새해첫날 1월 1일 오전 7시부터 논산시 탑정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논산시연합번영회(회장 안일순, 연무번영회 협조) 주최로 탑정호에서 찬란히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시의 발전과 시민의 건강을 기원하고 새로운 꿈과 희망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했다.
그동안 반야산서 개최됐던 해맞이 행사는 장소가 협소하고 어르신과 아이들이 참여하기 어렵다는 시민들의 소리를 담아 2016년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풍광과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탑정호에서 진행된다.
이어 기원문 낭독, 새해 덕담, 신년시 낭송, 새해를 여는 소리, 소망의 북소리 등으로 신년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며, 행사 후에는 정성을 담은 떡국을 함께 나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지난 한해, 논산 100년 새로운 도전과 발전에 대한 초석을 다지는데 역량을 모아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하고, 희망이 가득찬 새해에도 시민여러분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구축으로 대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최고의 희망도시 논산, 대한민국 행복지자체 1번지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시민 모두가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