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한국색채대상 우수상 수상

2015-12-21 08:27
양주시 색채가이드라인 수립 및 적용 우수사례, 우수상 선정 영예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열린 ‘2015 한국색채대상’에서 우수상(한국색채학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한국색채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색채학회가 주최하는 대회로 한국 색채문화와 색채산업의 발전을 위해 도시․주거환경, 건축․인테리어, 제품, 패션 등 8개 분야에서 매년 우수한 컬러 마케팅 사례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양주시 색채가이드라인 수립 및 적용 우수사례」라는 작품으로 도시․주거환경 부문에 응모했으며, 양주색을 통한 차별화된 도시이미지 전략으로 우수상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양주시 색채가이드라인의 특징은 ▲이해하기 쉬운 권역별 경관분류 ▲명확한 색채 설정을 위해 토지이용계획 확인서를 활용한 용도 구분 ▲건축물 인․허가 시 건축물 색채 협의 의무화 ▲비전문가도 알기 쉬운 색채 가이드라인 활용법 제시 ▲색채가이드라인 의무 적용 대상 확대 ▲신속한 업무 처리를 위해 세움터를 활용한 간편한 설계도서 작성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전국의 개인, 기업, 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한 대회에서 이룬 성과라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색채 관리와 활용방안을 제시하여, 매력적이고 색깔있는 양주시만의 도시경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