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여성창업’붐 조성 박차

2015-12-19 09:32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는 지난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예비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멘토링은 센터 지역특화 사업인 여성벤처의 효과적인 발굴을 위한 ‘여성창업 설명회’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2일과 3일 양일간 세종․대전 지역에서 개최된 설명회 참석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우선 실시되었다.

멘토단은 ▲(주)엠아이전략연구소 김용한 대표 ▲(주)한국비즈컨설팅 이상화 대표 ▲대전여민회 안명희 팀장 등 6명의 전문 창업 컨설턴트로 구성하고, 사전 조사를 통해 개인별 상담 희망 분야의 전문 멘토와 일대일로 매칭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전공을 살린 기반형 창업 아이템, 소자본창업에 대한 절차와 비용 등 창업 전반에 대한 기초 상담부터 농업 자동화 시스템의 사업 방향, 창업 후 판로 확보 등 심화 상담에 이르는 전방위 맞춤형 컨설팅 제공으로 참석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예비창업자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창업에 대한 고민이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방향이 확실해지고 준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6년 ‘여성창업 설명회’를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여성창업의 체계적 지원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구축, 세미나 및 멘토링 프로그램 정기 개최 등을 통해 여성창업을 활성화 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