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 모터페스티벌, 포드 포커스 원메이크 신설한다
2015-12-18 14:14
아주경제 임의택 기자 =포드자동차의 포커스가 국내 자동차 레이스에 투입된다.
국내 최대 자동차 알루미늄 휠 제조사인 ‘핸즈코퍼레이션’이 개최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1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 호텔 서울 크리스털볼룸에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어워즈’를 개최하고, 내년도 레이스에서 포드 포커스 원메이크 레이스 신설과 무제한 튜닝을 허용하는 ‘Legendary Tuner & Crazy Racer(이하 LTNCR)’를 발표했다.
올해 첫 시즌을 치른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도요타 86 클래스를 열며 국내 최초 외산 차량 원메이크 레이스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2015년을 마무리하는 이번 어워즈에서는 86 원메이크 레이스 시즌 우승자 김병찬을 비롯해 2위 이동호(Sunday), 3위 최정원(KMSA Motorsport), 우수 선수상 권형진(Team Frog)이 수상했으며, 아베오 원메이크 레이스 시즌 우승자 홍성규(Young Motors), 2위 김대규, 3위 노동기(Megan Racing), 우수 선수상 김리형(KMSA Motorsport)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86 원메이크 레이스 시즌 우승자인 김병찬은 빠른 스타트와 젊은 패기를 무기로 베테랑 선수들 사이에서 좋은 성적을 내며 초대 챔피언에 올랐고, 아베오 원메이크 레이스 시즌 우승자인 홍성규는 6번의 경기 모두 포디엄에 올랐다. 홍성규에게는 내년 시즌 86 원메이크 레이스 경기 차량이 무상으로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