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은 쉬운 수술? 1차 수술에서도 재수술만큼 잘하는 곳 선택 필수
2015-12-18 13:23
저렴한 가격만 보고 덜컥 수술 결정했다가 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 많아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수능 결과가 나오면서 홀가분한 마음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수험생들이 더욱 증가하는 모습이다. 성형 경험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 수험생들은 특히 눈성형에 수요가 집중되는 경향이 뚜렷한데, 눈성형은 ‘쉬운 성형수술’이라는 잘못된 인식 때문에 저렴한 가격만을 기준으로 병원을 선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눈과 코 재수술에 집중해오면서 ‘리뷰티 닥터’라는 닉네임으로 더 유명한 강남티성형외과 김신영 원장은 “눈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을 보면 1차 수술을 너무 쉽게 결정했다는 후회를 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눈성형이 보편화되면서 눈성형에 대한 성형외과 의사들의 실력이 향상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제대로 된 검증조차 없이 가격만을 기준으로 수술할 병원과 의사를 결정하는 것은 재수술을 예약해 놓는 일이나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이런 이유로 김신영 원장은 1차 쌍꺼풀 수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재수술 없는 쌍꺼풀 수술 성공팁 3가지를 제시하고 나섰다.
그 첫 번째는 점은 인형눈과 소시지 눈 예방을 위한 방법이다. 과거에는 조직 제거를 많이 해야만 분명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들이 있었다. 하지만 과도한 조직 제거는 인형눈이나 소시지눈 같은 인위적인 눈을 만들 가능성이 높다. 강남티성형외과에서는 근육보존에 최대한 주의를 기울이는 방식의 쌍꺼풀 제거수술을 통해 이를 방지하고 있다. 또한 봉합에 있어도 김신영 원장은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 최대한 주의를 기울여 일정 시간이 흐른 뒤에는 흉터가 보이지 않아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한다.
졸린눈 역시 눈성형 불만족의 원인 중 하나인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과 함께 눈매교정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본래 눈뜨는 힘이 약한 안검하수의 경우라면 절개방식의 눈매교정을 필히 시행함으로써 자연스러운 라인의 쌍꺼풀과 함께 또렷하고 분명한 눈동자를 완성할 수 있다.
한층 자연스러운 라인의 쌍꺼풀을 원한다면 쌍꺼풀과 앞트임을 함께 시행하는 것도 좋다. 한국인들 대다수가 가지고 있는 몽고주름을 제거하지 않고 쌍꺼풀 수술을 할 경우 쌍꺼풀 라인의 앞쪽이 약해질 수 있는데, 앞트임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보다 시원한 눈매를 완성해 주는 효과도 있다.
오랜 기간 눈/코 재수술에 집중하면서 1차 수술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절감했다는 김신영 원장은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는 것은 엄청난 육체적, 정신적 고통이 뒤따르는 일이다. 재수술을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쌍꺼풀 수술이 가벼운 수술이라는 이야기를 절대 할 수 없을 것”이라며 “무조건 저렴한 비용에 현혹되지 말고, 1차 쌍꺼풀 수술 역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믿을 수 있는 성형외과에서 진행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김 원장이 운영하는 강남티성형외과가 눈 성형 잘하는 곳으로 불리는 이유는 재수술을 뿐 아니라 1차 수술에서도 자신만의 원칙을 지키는 의사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그는 최상의 수술 컨디션을 위해 술, 담배를 일절 하지 않으며, 재수술과 1차 수술을 포함해 하루 수술 건수를 3건으로 제한해 수술 집중도를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
한편, 눈/코 재수술에 대한 환자들의 높은 신뢰와 고집에 가까운 철저한 자기관리가 입소문을 타면서 최근에는 1차 눈성형을 위해 강남티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눈성형 잘 하는 성형외과 강남티성형외과에서는 현재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수험표 지참 시 본인뿐 아니라 가족까지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