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사단법인 부산광역시 학원총연합회’와 소호슈랑스 제휴

2015-12-04 17:52

신한생명은 4일, '사단법인 부산광역시 학원총연합회'와 소호슈랑스 영업확대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철 신한생명 부사장, 송긍복 부산광역시 학원총연합회 회장. [사진제공=신한생명]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신한생명은 ‘사단법인 부산광역시 학원총연합회’와 소호슈랑스(SOHO surance) 영업확대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사단법인 부산광역시 학원총연합회’는 5100여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과목·지역·분과별 학원장 및 학원 경영자 로 구성되어 있다.

소호슈랑스는 소호(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사업자를 통해 보험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영업채널이다. 전문직 종사자나 자영업자 등의 소호사업자가 현재 하고 있는 사업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험 영업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지역 거점 기반 영업과 개인사업자의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신한생명은 이번 제휴를 통해 사단법인 부산광역시 학원총연합회 회원을 비롯해 학원 관계자들에게 신한생명만의 보험판매 채널인 소호사업을 소개하여 신규시장 확대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소호슈랑스는 기존 사업 외에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소호사업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업종의 전문직 단체 및 기관과 전략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