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설현, 청룡영화상 인기상 수상···신인여우상 후보에 오르기도
2015-11-27 07:18
김설현은 26일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배우 이민호, 박보영, 박서준과 함께 청정원 인기스타상을 수상했다.
김설현은 올해 1월 개봉한 영화 ‘강남 1970’(감독 유하·제작 모베라픽처스)으로 스크린에 데뷔했으며 이민호(김종대 역)의 여동생 강선혜 역을 연기해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드라마를 통해 차근히 연기를 다져온 김설현은 스크린 데뷔작인 ‘강남 1970’에서도 풍부한 감정 연기로 배역을 무리 없이 소화해내 호평을 받기도 했다. 김설현은 이날 신인여우상 후보자 명단에도 오르며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특히 김설현은 올해 한 이동통신사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이례적인 인기를 끌었고 한국방문위원회가 주최한 ‘2016-2018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위촉돼 국가 브랜드 모델 활동을 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김설현은 올해 영화 ‘강남1970’과 KBS2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극본 문소산·연출 이형민 최성범)로 연기 활동을 했고 내년 개봉 예정인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감독 원신연)의 여주인공으로 발탁돼 촬영에 한창이다.
관련기사
- '낮과 밤’ 김설현 종영소감, “고군분투하던 혜원이 대견하고 응원해”
- [이시각 AJ키워드뉴스]윤승아와 결혼,백화점 모녀,에어캡 우리말 순화어,문채원 애교,오정연 프리랜서,아들 고윤,순간 최고시청률 35.9%,신화 신화창조,다음카카오 키즈노트,강남 1970 이민호 정진영 김설현
- [이시각 AJ키워드뉴스]백화점 모녀,김무성 아들,순간 최고시청률 35.9%,문채원 애교,후지이 미나 이상형,강남 1970 이민호 정진영 김설현,밤부터 전국에 눈 비,한국 사우디,슈퍼맨이 돌아왔다 엄태웅,日 독도는 일본 땅
- '강남 1970' 이민호 정진영 김설현…우월한 남매+아버지 모습은?
- '나의 나라' 김설현, 곧 'AOA'로 컴백..연기·노래 다 되는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