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광주혁신교육 페스티벌 25일 개최

2015-11-23 16:59

광주시교육청이 25일부터 27일까지 광주교육연수원에서 학생들의 꿈과 배움, 성장을 돕고 나누는 광주교육 축제인 '제1회 광주혁신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5일부터 27일까지 광주교육연수원에서 학생들의 꿈과 배움, 성장을 돕고 나누는 광주교육 축제인 '제1회 광주혁신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배움 너머 꿈이 영그는 광주혁신교육’을 슬로건으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수업나눔 토크 콘서트, 학교 진로교육을 만나다, 광주형자유학기제 성과보고, 혁신학교 포럼, 사례발표 및 토의, 명사특강, 전시회, 공연, 체험, 연수 등 다채로운 마당이 펼쳐진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 해 동안의 광주혁신교육의 성과를 돌아보고 서로 공유하며 학생들의 꿈과 배움을 찾기 위한 교육축제다.

광주시교육청 주요정책을 소개하는 정책관, 한 해 동안의 주요 사업별 운영성과를 전시하고 체험하는 전시관과 수업나눔 토크 콘서트, 아이눈으로 수업하기, 포럼·대담·사례발표 및 주제토론 등의 장으로 마련한 나눔 및 참여 마당,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참여하는 공연 마당 등으로 이뤄진다.

이번 행사는 약 1만여명의 교육 가족들이 참여해 ‘배움과 가르침이 활발하게 소통하는 광주교육’,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한 해 동안 열심히 일궈낸 교육의 성과들을 공유하고 나눔으로서, 협력과 상생의 장인 혁신교육이 학교현장에 굳게 뿌리내리는 동력이 되고자 마련됐다.

교육청 관계자는 "'배움 너머 꿈이 영그는' 희망을 향해 내디딘 혁신교육의 작은 자취들이 모여 우리 광주교육의 변화와 국가 공교육의 발전에 큰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