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정부 R&D 정책·대학 연구개발 성과 공유
2015-11-22 08:31
- 도, 충남북부상의와 20일 홍성군청서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는 지난20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와 함께 도내 대학의 연구개발 성과 공유를 위한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석환 홍성군수와 김현철 도 경제정책과장, 홍성지역 중소기업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국가 R&D 예산편성 현황과 올해 중앙부처 R&D 사업 내용, 도의 R&D 현황 및 기본 방향, 내년 산업 R&D 도 시책 사업 등에 대한 설명에 이어 최근 2년 간 도내 대학이 공동개발 연구를 통해 얻은 성과물에 대한 활용 방안 논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현철 과장은 “어려운 경제 현실에서 국내·외 경제·산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신기술 개발을 통한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들어 한다”며 “도는 앞으로 산·학·현·관 협력을 강화해 대학의 기술 개발 연구 성과 사업화 지원과 인적·물적 자원 활용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석환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기술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충남북부상의가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하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형기 회장은 “이번 홍성군 간담회를 시작으로 예산과 천안, 아산 지역에 대한 기업인 간담회를 연내 모두 진행할 게획이며, 당면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해 나아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