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전자의료기기 기술전문가 초청 세미나

2015-11-16 15:34
미국 가치창조연구소 박성식 대표 특강
해외시장 진입과 글로벌기업 연계협력 방안 모색

아주경제 피민호 기자 = 구미시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차종범)과 지난 11일 금오테크노밸리(구, 금오공대) IT의료융합기술센터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각급 기관단체장, 기업, 병원, 대학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전자의료기기 기술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 초청된 해외 전자의료기기 기술전문가는 현재 세계 10위권 내의 의료기기 회사를 고객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는 미국 가치창조연구소(Value Creation Institute)의 박성식 대표이사로 의료기기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존슨앤드존슨 R&D 연구소장, 시티그룹 리스크관리 부사장으로 재직한 바 있는 전자의료기기 분야 및 기업경영 전문가다.

박성식 대표이사는 ‘글로벌 의료기기 정보기술의 시장진입 전략과 기회’, ‘의료서비스 시장의 트렌드와 미래 핵심적 요소’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또 박성식 대표이사는 진행된 전자의료기기 관련 기업과의 간담회에서 우리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과 글로벌 기업과의 연계협력 방안에 대해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조언으로 참가 기업 및 관계자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구미시 미래 대표산업인 전자의료기기산업의 해외시장 개척에 필요한 글로벌 트렌드, 제품개발 등에 대한 실질적인 방향성 제시로 관내 관련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남 시장은  박성식 대표이사에게 “이번 인연을 계기로 구미 기업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기업 연계에 중개 역할을 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박성식 대표이사는 이를 흔쾌히 받아들였다.

한편, 세미나 개최 전에 구미시장 주재로 글로벌 전자의료기기기업 유치 전략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으며, 박성식 대표이사와 함께 전 재미과학기술자협회(KSEA) 샌디에이고지부 회장 이학재 박사도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