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G마켓에 마을기업․문화관광자원 등 홍보 나서

2015-11-09 13:34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는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 온라인장터「G마켓」에 ‘양주시 홍보관’을 설치 마을기업과 문화관광자원, 농특산물 판매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이번 행사는 행정자치부와 이베이코리아에서 공동 개최하는 것으로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라는 명칭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지역콘텐츠 소개 및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관(홍보관)을 연계하여 홍보하며, 이베이코리아에서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양주시 홍보관’ 내에『마을기업 집중탐구』코너를 통해 6개 마을기업의 특색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고, 장흥문화예술 특구 내의 ‘시립장욱진미술관’ 등 문화관광자원에 대해서도 알릴 계획이다.

또한, 천생연분 마을기업의 체험패키지 상품과 양주시 농특산 농가의 특산품인 ‘여주환’, ‘건여주’ 등을 홍보 및 판매로 연계시켜 지원하고, 행사기간 내 판매되는 상품에 대해서는 수수료도 일부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국내 1~2위를 다투는 온라인 오픈마켓인「G마켓」에 관내 마을기업과 문화관광자원을 홍보하고, 농촌마을의 체험상품과 농특산물을 판매를 지원함으로서 지역의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