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6년 연속 DJSI World 및 DJSI Korea 선정

2015-10-28 10:11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아모레퍼시픽은 6년 연속 글로벌 지수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World) 및 국가 지수 ‘DJSI Korea’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더불어 환경, 사회적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에 대한 글로벌 표준이다. 올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인증식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다.

2015 DJSI 결과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경제, 환경, 사회 영역에서 좋은 성과를 냈으며, 특히 CRM(고객관계관리), 윤리경영, 환경운영 성과 측면에서 업계 리더로서 두각을 나타낸 것으로 평가됐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부터 통합 멤버십 고객 서비스 ‘뷰티포인트’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뷰티포인트 전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환경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온실가스 감축, 폐기물 재활용, 토종 희귀콩 복원 등 생물 다양성 보전에 앞장서고 있다.

김정호 아모레퍼시픽 대외협력실 상무는 “이번 DJSI 장기 편입은,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울여온 진정성 있는 노력이 글로벌 상위 기업 수준임을 재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내외 고객과 지속가능경영 비전 및 전략을 적극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