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찬란 단풍 든 설악산에서 만나는 가을제철 송어와 대게요리
2015-10-22 14:35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설악산을 비롯한 강원지역 산들은 벌써 단풍으로 곱게 물들어 산등성이 완연한 가을 색을 이루었다.
특히 올해는 일교차가 큰 날이 많고 강수량이 적었기 때문에 어느 해보다 고운 빛깔이 예상된다.
이에 마운틴TV <산愛진미>에서는 설악산 단풍 산행을 마치고 먹으면 더 맛있는 제철 대게와 송어 요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송어는 연어과 어류로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동맥경화와 당뇨병 등 성인병과 암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송어 한 마리면 가을철 몸보신 걱정은 끝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가진 대게와 송어를 침샘 자극 메뉴로 탄생시킨 음식점은 설악산 산행 후에도 찾아가기 쉬워 많은 단풍 산행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강원도 인제군 용대리에 위치한 송어 맛집은 내설악의 첫 관문인 백담사는 물론이고 십이선녀탕 등 설악산 명물을 둘러보기에 좋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회와 더불어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위에 소개된 설악산 맛집 탐방은 10월24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영되는 마운틴TV <산愛진미> 설악산 맛집 편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한편, 마운틴TV는 SK Btv(ch 261),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 가능하며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는 티빙(http://bit.ly/1cmIiND)과 에브리온(http://bit.ly/1t4DiCw)으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