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1위 에듀플렉스, “시험 잘 보는 법 따로 있다”
2015-10-08 23:32
자기주도학습 통한 근본적 성적상승 유도해야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부터 영어 절대평가가 도입된다. 수능에서 절대평가가 도입된다는 것은 영어의 변별력이 저하된다는 뜻이고, 수학이나 국어 등 다른 영역의 중요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대해 교육 전문가들은 대학 입학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보면 '수능'보다는 '영어 심층 면접'이나 ‘논술’ 등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수능 영어에 대한 대안을 마련할 것이며, 쉬워진 수능으로 인하여 ‘정시’보다는 ‘수시’가 지금과 같이 높은 비율로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절대평가제도 도입으로 교육계에는 큰 변화의 흐름이 생겨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김희진(가명, 18세) 학생은 “중간고사 성적을 확인하고 굉장히 속이 상하고 좌절감을 느꼈다. 학원도 열심히 다니고, 숙제도 열심히 했는데 성적은 생각보다 낮게 나왔다. 공부에 재미를 느끼지 못해서 그런 것인지 이유를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1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자기주도학습 전문교육기관 에듀플렉스(대표 고승재) 관계자는 "입시제도는 매년 시시각각으로 변화한다. 이에 대응하며 대부분의 학원에서는 새로운 입시에 맞춘 강의를 하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공부에 대한 마음 가짐이며,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찾아 제대로 공부하는 것이다. 에듀플렉스에서는 자기주도학습법을 통해 학생들이 공부에 재미를 느끼고,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tvN ‘이것이 진짜 공부다, ‘진짜 공부비법’에서 소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에듀플렉스의 학습법이 학생과 학부모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이유도 이와 다를 바 없다.
에듀플렉스 관계자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서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공부법이 있어야 한다”며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 진짜 자기주도학습을 익히고 무너지지 않는 성적 관리에 힘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자기주도학습은 근본적인 학습의 체질을 바꾸는 방법이다”라며 “자기주도학습으로 자신의 학습스케줄에 맞춰 공부하다보면 평소의 한계를 뛰어넘어 실력이 대폭 상승하는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에듀플렉스의 자기주도학습 비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eduplex.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