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파라미타협회, 청소년 한글사랑 백일장 개최
2015-09-29 18:57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세종파라미타청소년협회 (협회장, 선보스님)에서는 한글의 우수성과 세계적인 독창성을 널리 알리고, 한글 애호 정신함양을 위한 전국 청소년들의 “한글로 한판 겨루기” 제3회 청소년 한글사랑 백일장(이하, 백일장)을 한글창제 569돌을 기하여 10월9일 세종시의 호수공원 수상무대섬 일원에서 개최된다.
세종시의 세종축제와 함께 진행되는 백일장의 심사위원장에는 *류시화(시인) 심사위원으로는 송기섭(충남대교수)문학평론가 외 5인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수상작품의 엄정성과 공정성을 기할 예정이며, 본 대회는 세종시(시장,이춘희)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운문과 산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글의 주제는 당일 심사위원장이 직접 발표하며(사진1: 2014년 제2회 백일장 시제발표-돌과꽃, 호수와바람) 세종시장상, 세종교육감상 등 다양한 상과 부상으로는 세종전통시장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는 청소년들의 한글사랑 정신 함양으로 이어져 언어순화와 한글을 통한 민족 자존감 형성으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백일장의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서 내려받기는 파라미타 홈페이지(www.paramita.or.kr) 세종지역란을 통해 확인하고, 문의는 세종파라미타청소년협회( 044-865-710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