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농업 6차 산업화 전문가 과정' 수료식 개최

2015-09-20 12:26
건조과채, 천연발효, 품질관리 및 마케팅 전문가 67명 양성

[사진=공주대 제공]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공주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김창호)는 지난 18일 산업과학대학 컨벤션홀에서 박영석 산업과학대학 학장과 방선엽 충남도 농업정책과장을 비롯해 교육생 및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 6차 산업화 전문가 교육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공주대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농업 6차 산업 활성화 및 지역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건조과채, 천연발효, 품질관리 및 마케팅 등 총 3개 분야의 전문가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지난 7월 21일부터 6차 산업화 분야 창업 희망자와 충남도 두레기업 대표자 등 총 80여명을 대상으로 2개월간 실시해 총 6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식은 사업 경과 보고, 수료증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수료식 후 분야별로 교육생 간 교류의 시간을 가져 향후 사업화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윤준상 공주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은“교육은 끝났지만 교육 분야별 책임교수님들의 멘토링 등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과 기업체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과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우리 지역에서 농업 6차 산업 분야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지역에 공헌하는 대학으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