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2015-09-08 17:24
일반 전형, 학생부 종합전형 등 포함 총 1268명 선발

동국대 경주캠퍼스 전경. [사진제공=동국대 경주캠퍼스]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016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오는 9~15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한다고 8일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6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에서 일반 전형, 학생부 종합전형 등을 포함해 총 126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2016학년도 전형에서 전년과 달라진 부분은 크게 ▲ 수시모집 선발인원 증가 ▲ 학생부 종합전형 확대 ▲ 학생부 교과 반영방법 개선 등이다.

가장 많은 학생을 선발하는 일반1 전형은 학생부 교과 성적 100%로 학생을 선발하며 모든 모집단위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다.

일반2 전형은 학생부 교과 성적 60%, 면접 40%로 선발하며, 일부 모집단위(한의예, 간호)를 제외하고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그 외에 자기추천 전형은 학생부 교과 성적 40%, 면접 30%, 서류 30%로 선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대한불교조계종 산하 사찰 주지스님이나 종립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가 지원할 수 있는 불교계 전형, 사회기여자나 배려자 본인 또는 자녀, 장기복무 군인, 경찰, 소방관, 교도관 자녀, 다문화가정 자녀 등이 지원 가능한 희망나눔 전형, 대구, 경북지역 소재 고등학교 졸업(예정)자가 지원 가능한 지역인재 전형 등이 있다.

구본철 동국대 경주캠퍼스 입학처장은 “매년 수도권에서 40% 이상의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는 만큼 대학에서는 최신식 기숙사를 제공하고, 신입생들을 위한 기숙형 대학 프로그램인 RC(Residential College)와 신입생의 대학생활과 학업지도를 전담하는 교양학부대학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인성과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서울캠퍼스로 전과할 수 있는 캠퍼스 간 이동(전과)제도, 최대 1년 동안의 서울캠퍼스에서 학점취득이 가능한 캠퍼스 간 학점교류 제도, 캠퍼스 간 복수전공 제도 등을 활용할 수 있다”며 “109년 전통의 동국에서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꿈과 열정이 가득한 여러분들의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신입학 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입학관리실 홈페이지(http://ipsi.dongguk.ac.kr/)에서 볼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입학관리실(054-770-2031~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