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육대학교, 부설초등학교 6학년 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2015-09-07 09:19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경인교육대학교(총장 이재희)는 4일 인천캠퍼스에서 경인교대 부설초등학교 6학년 학생 전체 109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경인교육대학교는 부설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에게 대학과 연계된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진로 체험 기회를 적극 제공하였다.
체험 프로그램은 크게 1부, 2부로 구성하여 1부에서는 경인교대 생활과학교육과 김재호 교수의 “교육 및 연구관련 직업세계”주제의 진로교육 특강을 비롯하여 경인교육대학교 학생홍보대사인 “아리솔” 학생들과 함께 경인교육대학교 강의실 및 실습실 등 학과 체험 및 대학 탐방을 실시하였다.
2부에서는 경인교육대학교 동아리 중 수화동아리(손말), 댄스동아리(인트로), 풍물동아리(악동이), 기타동아리(동그라미) 등 교내 4개 동아리 15여명 학생의 봉사로 1일 동아리 체험을 진행하여 즐거운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는 풍부한 체험으로 이루어져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미리 준비하고 적극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편 경인교육대학교는 인천 및 경기도 지역의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체험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여 학생들이 미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