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부산EIP사업단,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서 사업성과 홍보

2015-08-28 16:00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EIP사업단은 EIP사업에 대한 소개 및 그간 사업단의 사업성과를 홍보할 수 있는 “제9회 국제환경에너지 산업전”을 오는 9월 2일(수)부터 4일(금)까지 3일간 해운대 벡스코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국제환경에너지 산업전”은 풍력관, 솔라관, 녹색제품, 물산업, 에너지, 환경등 6가지 테마로 전시관을 운영하고 참가기업 맞춤형 해외바이어 초청 지원과 다양한 산업세미나 및 기술설명회를 하는 국내 최초 환경·에너지 및 탄소절감 산업 통합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 부산EIP사업단은 EIP사업의 소개, 사업 단계별 추진계획, 대상단지, 참여방법, 추진절차, 주요사업 및 사업화 우수사례에 대해 전시하고 EIP사업 관련 동영상을 상영,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EIP사업단의 자원순환 네트워크 기반 구축사업 및 에너지·자원순환 기술개발 보급사업으로 사업화를 이룬 에스에스유화, ㈜웸스, 아쿠아셀㈜는 직접 전시회에 참여하고 대원그린텍㈜, 에너리얼, UNS CHEM, ㈜윤진환경, ㈜엔나노텍이 부산EIP사업단을 통해 간접적으로 참여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동남권EIP사업단 황석주 단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EIP 사업에 대해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 산업단지와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스마트 에코사회 실현으로 한국형 EIP를 확립하고 개도국에 확산이 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폐부산물이나 폐에너지가 발생하는 기업이나 원료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싶은 기업 및 폐부산물이나 폐에너지 재활용 기술을 보유한 기업은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EIP사업단(070-8895-7867~9) 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