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시술은 간단하다? 꼭 기억해야 할 세 가지
2015-08-27 10:12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최근 몇 년간 ‘동안 만들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연예인뿐만 아니라 평범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좀 더 어려 보이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 피부과나 성형외과 병원을 찾는 일이 보편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비수술적 방법인 필러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필러 시술은 주사기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성형수술과 비교해 피부 절개와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고, 시술 후 흔적도 남지 않아 자연스럽게 아름다워지는 방법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필러(Filler)는 채워준다는 의미로 노화로 인해 주름지거나 편평하고 꺼진 얼굴 부위에 볼륨을 채워 입체적인 얼굴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시술 시간도 30분 이내로 짧아 대학생이나, 직장인 등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이어 나원장은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필러 시술 위해 꼭 기억해야 할 3가지가 있다”고 말했다. “첫째는 필러 시술 경험과 미적 감각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할 것 둘째는 시술 받을 제품이 안전성을 인증 받은 정품인지 확인할 것 셋째는 의료진과 시술 부위와 주입량에 대해 충분히 상담할 것” 등이다.
필러는 성분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히알루론산 성분의 LG 생명과학의 이브아르 필러가 인기가 많다. 이브아르에 사용된 고분자 히알루론산 원료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재되어 있으며 유럽 의약품품질위원회(EDQM)의 승인은 물론,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아 안전성이나 품질면에서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