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태국 방콕 폭탄테러 CCTV 영상 “친탁신계 '레드셔츠' 소행 추정”

2015-08-18 18:05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태국 방콕 폭탄테러 CCTV 영상 “친탁신계 '레드셔츠' 소행 추정”…태국 방콕 폭탄테러 CCTV 영상 “친탁신계 '레드셔츠' 소행 추정”

태국 방콕 도심사원에서 17일 폭탄 테러가 발생해 22명이 사망하고 123명이 부상당했습니다.

이번 테러는 랏차쁘라송 교차로 주변 유명 관광지인 에라완 사원 앞마당에서 발생했으며 현장에는 커다란 구멍과 함께 불에 탄 오토바이와 시신들이 흩어져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태국 경찰 당국은 교차로에 주차된 오토바이에서 TNT 폭탄에 의한 테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폭발 현장에서 폭탄 2발을 추가로 수거해 뇌관을 제거했습니다.

사망자 중 4명은 중국과 대만 관광객으로 확인 됐으며 아직까지는 한국인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태국 정부는 이번 테러가 외국인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CCTV에서 테러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을 발견해 추적 중입니다.

용의자는 태국 북동부에 기반을 둔 친탁신계 '레드셔츠' 소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태국에는 2013년 말부터 잉락 친나왓 총리 퇴진과 반정부 시위가 자주 일어났으며 반정부 측은 7년째 망명 중인 탁신 친나왓 전 총리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정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