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그룹형지, 여성가장 돕기 '와우 캠페인' 영상 공개

2015-08-13 08:36

[사진제공=패션그룹형지]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패션그룹형지가 대한민국 여성 가장을 응원하자는 취지의 감동 영상을 공개했다.

여성가장을 돕는 '와우 캠페인'을 널리 알리고자 '엄마의 하루' 영상을 제작해 12일 공식 유튜브 및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와우(WOW, Wings of Women) 캠페인은 여성에게 행복의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미로, 패션그룹형지가 기아대책과 함께 여성 가장의 자녀교육비를 후원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영상은 딸이 일터에 나간 엄마에게 특별한 하루 휴가를 선물하고, 엄마를 대신해 고된 일을 하며 엄마를 이해하고 고마움을 전한다는 내용이다. 후반부에는 힘겨운 생활전선에서도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여성들이 등장해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특히, 이 장면에서는 국내 빈곤가구 중 절반이 여성가장들이고, 이들 중 약 80%가 비정규직인 상황에서 자녀교육비가 가장 큰 어려움이라는 통계가 더해져 큰 공감을 사고 있다.

패션그룹형지 김희범 상무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살아가는 여성가장을 돕는 와우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행복을 전한다는 경영철학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여성가장은 물론 자식을 위해 헌신하는 부모의 사랑에 대해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