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광복70주년 다양한 기념행사 열려

2015-08-11 11:30

[사진=안산시청 전경]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역사적인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과 함께 하는 화합과 경축의 날로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먼저 광복절 당일인 15일 오전 10시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달맞이극장에서 광복회원과 그 가족, 유관기관 단체 및 보훈단체, 학생 등 각계각층의 시민 500여명을 초청해 안산시 자체로 경축식을 개최한다.

이번 경축식은 이왕길 광복회 안산시지회장의 기념사에 이어 제종길 안산시장의 경축사, 광복절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시민들의 애국심 고취와 시 랜드마크가 될 대형 태극기 게양대 설치에 대한 대시민 선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경축식장 로비에는 가로 4m, 세로2.6m 크기의 대형 태극기를 시민들이 함께 그려 완성하고 나라사랑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안산시민이 함께 그리는 태극기 그리기’ 퍼포먼스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집집마다 태극기달기 참여를 독려하는 대시민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주요 거리에 가로기 게양, 안산시 전체 노선버스 태극기 달고 운행하기, 호수공원 내 태극기광장 설치 전 시민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도 전개 할 예정이다.

한편 제 시장은 “올해 광복절은 다른 어느 해 보다 뜻 깊은 해로써 시민과 함께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함께 축하하는 날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안산도 3.1만세운동 등 독립운동이 활발히 진행되었던 역사적인 도시인 만큼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자랑스러운 도시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