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광복 70주년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2015-08-11 09:13
- 태극기 900장 기증 및 오는 15일까지 홍보 방송 실시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예산군 삽교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상식)는 11일 광복 70주년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원 삽교읍장과 직원,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이장협의회 회원 등이 참석해 전 읍민 태극기 게양을 적극 홍보했다.
자치위원회는 남선아파트와 봉림아파트, 예다움아파트에 태극기 900장을 기증해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주요 시가지 상가마다 태극기 꽂이를 설치하고 태극기를 달았다.
정상식 위원장은 “올해는 광복 7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로 많은 주민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참여해 주셔서 고맙다”며 “이번 운동을 통해 많은 분이 진정한 나라 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전 읍민이 하나 되는 전기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석원 읍장은 “주민자치위원회 및 기관 단체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으로 주민들의 의식변화를 이끌어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예산읍 주민자치위원회는 ‘태극기 달기! 한마음 한뜻으로!’라는 슬로건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양재석 위원장은 “작은 일이지만 정부에서 추진하는 태극기 달기 운동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주민들이 스스로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