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산보건지소 자신감 찾기 주부 근력운동교실운영

2015-08-03 17:16
주부들의 S라인 되찾기 프로젝트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가사와 육아로 운동생활 실천이 어려운 주부들에게 체계적인 건강 프로그램 ‘자신감 찾기!! 주부 근력운동교실’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9월 2일부터 11월 25일까지) 12주간 운영한다.

주부근력운동 프로그램은 근력강화 운동뿐만 아니라 유연성 증진을 위한 스트레칭과 재활운동, 마사지교육 등 생활통증 완화를 위한 예방체조도 포함되어 주부들의 건강증진과 몸매관리에 중점을 두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그 동안 운동을 접하지 못한 신규회원을 우선 모집할 계획이며, 신청접수는 8월10일부터 보건지소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로 이뤄진다.

‘자신감 찾기!! 주부 근력운동교실’ 참가자는 프로그램 참여 전·후 시행되는 체성분 측정으로 12주간 체중과 근육량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주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부들의 건강증진에 지속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건강한 가정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문산보건지소(031-940-5606)로 문의하거나 파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