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중・고학생회 연합동아리 리더십 캠프 개최
2015-08-01 11:36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7월 30일부터 이틀간 공주시 일원에서 세종시의 중・고 학생회 연합동아리 회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다.
‘교복 입은 리더, 참여하는 리더’를 주제로 한 캠프는 세종시의 중・고 학생회장 등으로 구성된 학생회 연합동아리 회원들에게 학생자치 활성화 일환으로 스스로 생각하고 타인과 소통하며 협력하는 민주적 의사결정 능력 함양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학생들은 공주산성과 무령왕릉 등 최근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대를 탐방하며 우리나라 문화유산의 위대함과 소중함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캠프 첫날 특강 자리에서 “여러분에게 중요한 것은 올바른 생각과 참여이며, 올바른 생각과 참여가 있어야 좋은 세상과 미래를 만들 수 있다. 세종시의 미래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교복 입은 리더가 돼 달라”고 말했다.
연합동아리 회장인 임준혁 군(한솔고, 3학년)은 “각 학교의 학생회장과 부회장들이 한데모여 학교별 대표의 입장에서 고교상향평준화, 세종학생의 날 축제 운영 등과 같은 안건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방안을 생각해보고 서로 생각한 바를 나누고 협의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