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in 글로벌] AOA, '심쿵해' 일본-중국어 버전 발매 이어 미국 공연

2015-07-30 09:27

[사진 =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아시아와 북미를 넘나들며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AOA는 지난 29일 일본에서 세 번째 싱글 '심쿵해'를 발매하고 일본 공략에 나섰다. AOA는 싱글 발매 후 순차적으로 30일 나고야, 31일 오사카, 8월 1일 도쿄를 마지막으로 활발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AOA는 일본 싱글 발매에 이어 31일 중국 및 대만에서 '심쿵해' 중국어 버전을 발매한다. 이번 국내 활동 당시 대만 유명 음악 사이트 오뮤직(Omusic) K-POP 다운로드 차트에서 ‘심쿵해’가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진짜(Really Really)’ ‘한 개(One Thing)’ ‘컴 투 미(Come To Me)’ ‘러브 미(Luv Me)’ 등 앨범의 모든 수록곡이 2~6위에 오르며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한 바 있다. AOA는 대만 현지에서 다시 한번 차트 정상을 공략하며 한류 걸그룹으로 비상할 예정이다.
 
또 AOA는 미국으로 건너가 8월 2일과 8일(현지시간) 미국 LA와 뉴욕에서 열리는 케이콘(KCON) 공연에 참석한다. 특히 AOA의 첫 미국 공연을 앞두고 대중음악전문지 빌보드를 비롯해 뷰티, 패션지 등 현지 매체의 인터뷰 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차세대 K컬처 아이콘으로서 AOA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앞서 미국 빌보드는 AOA 컴백 직후 새 앨범을 집중적으로 분석했고 K팝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AOA를 올 여름 가요 대전의 첫 승자로 지목하기도 했다. AOA는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미국에서도 '심쿵해' 열풍을 이어나간다.
한편 AOA는 '심쿵해'로 음악방송 1위 3관왕을 달성하며 화려한 국내 활동을 마무리 짓고 현재 국외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