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경제사절단 참여 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2015-07-21 07:09

아주경제 김선국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21일 서울 성동구 옴니시스템에서 산업부와 코트라,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사절단 참여 기업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정상외교 경제사절단에 참여한 기업들의 해외 진출 성공사례와 1:1 현지 비즈니스 상담회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경제사절단 성과 확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제사절단 참여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한 주요 기업들은 SK종합화학, 옴니시스템, 에어비타, 오케이온골프, 에이엔티이십일(ANT 21), 해저식품, 한비이노베이션 등 대기업 및 중소·중견기업과 가스안전공사, 석유공사, 동서발전, 바이오협회 등 공기업 및 협회 등이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활발한 경제외교를 바탕으로 창출한 중소·중견기업들의 신흥시장 개척 성과를 점검하고 앞으로 경제외교 성과를 보다 효과적으로 공유·확산하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 참가 기업과 지원 기관 담당자들 간 토론을 통해 효과적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지원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이상진 산업부 통상협력국장은 "코트라 정상외교경제활용지원센터와 현지 무역관 등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과 관련한 애로 해소와 사업 진행상황 등을 집중 관리·지원하고 올 4분기 중 정상외교 활용 성공 사례집을 발간해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과를 공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