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학기 수강회원 모집
2015-07-15 15:43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아트센터(대표이사 정은숙) 아카데미가 2015년 2학기 수강회원을 모집한다.
오는 20일 문을 여는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올 2학기 강좌는 음악, 미술, 사진, 예술감상 등 110개 강좌가 오는 12월까지 이어진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인문, 힐링, 통섭을 중점으로 하는 강좌들이 신설됐다. 문학박사 김원익과 철학박사 노성두가 펼치는 <고대 그리스 그 찬란한 흔적을 따라>는 최근 한 TV 예능프로그램의 주 무대였던 그리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예술 이야기다.
이화여대 무용과 조기숙 교수의 <몸 공부 그리고 춤>은 몸 공부를 통해 우리 몸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더불어 마음까지 다스리는 최고의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일반인들은 물론 전문 무용수나 운동선수들까지도 자신의 몸을 제대로 앎으로써, 무리 없이 몸을 움직이게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의 대표적 어린이 창의예술교육 프로젝트 ‘통(通)’은 그동안 음악 중심으로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미술 분야까지 확대했다.
한편 문화감성지수를 높여 줄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15년 2학기 수강신청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academy)에서 할 수 있으며, 강좌별 선착순 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