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포항 인재교육원, 과수농가 친환경재배 교육 지원 사업 선정

2015-07-14 01:59

동국대학교 포항 인재교육원 교육 관련 사진. [사진제공=동국대학교 포항 인재교육원]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포항 인재교육원이 포항시 위탁공모사업인 ‘2015 과수농가 친환경재배 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과수농가 친환경재배 교육 지원 사업은 포항시가 고품질의 과실을 생산하기 위한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고, 최근 개발된 과수분야의 친환경영농교육과 농산물 마케팅 등 유통분야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동국대 포항 인재교육원은 포항 시민과 과수농업인을 대상으로 ‘21세기 과수농업신기술과 경영마인드’를 주제로 과수농업 신기술과 친환경 재배 기본 원리 교육과 실제 영농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고품질의 과수 농업 기술 전수 등의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은 오는 16일 개강해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7~10시까지 총 45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되며,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편, 동국대학교 부설 포항 인재교육원은 포항시 오광장 한국은행 옆 MP스퀘어빌딩 3,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학교 인재교육원 홈페이지(http://dce.dongguk.ac.kr) 및 전화(054-278-698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