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명사와 함께하는 내포투어 즐기세요”

2015-07-13 11:18
- 11월까지 월1회 내포 주변·도내 명소 관광지 투어 -

▲명사와 함께하는 내포투어 [사진제공=충남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가 오는 11월까지 매월 한 차례씩 저명인사나 지역출신 유명인과 함께 내포신도시와 도내 명소를 탐방하는 내포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내포투어는 저명인사와 지역출신 유명인의 특강과 농촌체험을 하루 동안 알차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11일 김봉곤 훈장을 초청한 가운데 첫 번째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첫 번째 내포투어에서는 김봉곤 훈장의 충효특강을 시작으로, 홍성군 구항면 ‘거북이마을’과 갈산면 ‘김좌진 장군 생가지’ 방문과 꽃 화분 만들기 체험이 실시됐다.

 특히 이날 첫 내포투어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통해 홍성지역에 대한 공부와 체험을 함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다음 내포투어는 8월 22일 나태주 시인과 함께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자세한 일정과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cctour.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내포투어는 내포와 도내 명소의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고 명사와의 대화를 통해 삶을 성찰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오는 11월까지 매월 한차례씩 진행되는 내포투어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