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천지부,출소자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2015-07-02 08:14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천지부(지부장 김동윤)는 지난달 30일 지부회의실에서 ㈜도경명품스피치교육원(대표 이도경)과 출소자 일자리 창출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복귀 및 기업발전을 위한 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도경명품스피치교육원(대표 이도경)은 출소자 사회성향상을 위하여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보호사업 및 각종 행사 시 적극 참여하기로 협력하였고, 인천지부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보호사업 및 행사 지원 시 대외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동윤 지부장은 “공단에서 많은 출소자들이 지원을 받고 있다. 그럼에도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협약을 통해 출소자들의 사회성이 향상되고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을 얻음으로 성공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직업능력개발위원회 보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도경명품스피치교육원 이도경 대표는 “출소자들을 돕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직원 모두 도울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 앞으로 출소자들을 위하여 최고의 강의를 제공하고, 지부의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스피치지도사, CS지도사, 치료레크리에이션지도사, 커리어지도사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