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듀얼공동훈련센터 1차 운영위원회 개최
2015-06-29 08:28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강희상)는 지난 24일 산학협력관 회의실에서 2015년도 듀얼공동훈련센터 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2014년도에 듀얼공동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여 왔으며, 2015년도 듀얼공동훈련센터 운영기관으로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한국산업인력공단 중부지역본부와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운영위원 위촉과 일학습병행제 사업운영현황, 사업 참여기업의 효율적인 일학습병행제 운영방법 및 운영 관련 변경된 내용을 설명하였다.
이 사업은 현재 15개 기업 60명의 일학습 근로자를 교육중에 있으며 올 해에도 지역 내 기업을 추가로 참여시켜 기업의 기술력 향상을 위하여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으로 교수들이 직접 교육에 필요한 프로그램 및 현장학습도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현장교사, Hrd담당자에게는 일정의 수당을 학습근로자에게는 매월 40만원의 수당이 지급된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듀얼공동훈련 일학습병행제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기업의 신규인력 채용 및 기술력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을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