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농업용 지게차 구입할 때 융자신청하세요
2015-06-22 14:20
-공급기준 가격 80% 이내 범위, 연리 2% 1년 거치 5년 상환 조건으로 융자지원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고성군은 농업용으로 사용되는 지게차 구입에 대한 융자지원이 가능함에 따라 보다 많은 농업인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지게차는 농산물의 대량유통을 위한 규격포장, 공공비축미 톤백 산물수매 등에 필수적인 농작업기로 이용되고 있으나 건설기계관리법상 산업건설기계로 분류되어 농업인이 지게차 구입 시 정부지원을 받을 수 없어 지게차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4월 1일부터 지게차를 농림축산식품사업의 농기계구입지원사업 대상기종으로 등록하고 농업인,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이 농업을 목적으로 3톤 이하 지게차를 구입할 때 공급기준가격의 80% 이내의 범위에서 연리 2%, 1년 거치 5년 상환의 조건으로 융자지원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 지게차가 건설기계로 등록되어 있어 정부시책, 각종 보조사업 지원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3톤 이하의 지게차가 농업용으로도 등록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건의를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융자지원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담당(055-670-42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