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동구, 일자리인력은행 홈페이지 구축!
2015-06-22 12:03
구민 누구나! 편리하게! 구인․구직 서비스 이용의 문을 열다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19일 오후 3시 남동구청 개나리홀에서 ‘남동구 일자리인력은행 홈페이지 구축’을 위한 용역 보고회를 갖고 구민 전용 구인․구직 온라인 서비스 지원을 본격화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용역보고회에서 구인․구직을 희망하는 구민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방안을 확정했다.
구는 이번 남동구 일자리인력은행 홈페이지 구축으로 워크넷(정부의 고용안정정보망) 이용이 어려운 대상자인 고령자, 개인사업자, 단기일자리 등의 신청을 간소화하고 편리하게 하며 인터넷도 사용할 수 없는 어려운 대상자와 구직 경로를 몰라서 신청을 못하는 구직 희망자를 위하여 통장이 직접 인터넷 홈페이지에 쉽게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구인에 대한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신속한 구인 알선을 위하여 통장이 구인․구직 발굴 신청 즉시 동주민센터 상담사에게 문자발송을 함으로서 신속한 일자리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구인처 발굴의 적극적 홍보를 위하여 남동구청 기업지원 홈페이지와의 서비스 연계를 위하여 남동구 기업체에서 기업지원 홈페이지 로그인 시 직종별 인력풀을 알려주며 구인 신청시 남동구 일자리인력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바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남동구는 구인구직 일자리 인력은행과 기업지원의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앞으로도 적극적인 행정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