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가격비교는 필수!

2015-06-22 00:01
온라인 비교견적으로 실속 챙기자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매년 돌아오는 자동차보험 갱신 시즌이 되면 운전자들은 여러 보험사에 일일이 전화해 보험료 견적을 산출하기 바쁘다. 거기에 각 보험사마다 차이 나는 보험료와 각기 다른 할인 혜택은 운전자의 선택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여기에 최근 손해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의 누적적자를 줄이기 위해 보험료 다이어트에 나서고 있다. 최근 D화재는 업무용 차량 할인폭을 5%에서 3%로 줄였으며, H화재 역시 업무용·개인용 차량 블랙박스 할인율을 4%에서 2.1%로 내렸다.

이러한 보험료 다이어트로 보험 갱신을 앞둔 운전자들은 어느 곳을 선택해야 하는지 갈팡질팡하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일반 건강보험이나 실비보험에 비해 고가의 보험료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가입 시 보험사별로 할인율과 혜택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일이 보험사에 전화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모든 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를 비교견적은 물론이고 최대 할인율과 혜택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동차비교견적사이트(http://car.insuline.co.kr)를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운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자동차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보험 가입 시,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단시간에 각 보험사의 보험료와 할인 받는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시간 단축은 물론이고 동일한 조건이라 하더라도 차종에 따라 보험사별로 10~30% 이상 차이가 날 수 있어 그 중 자신에게 맞는 저렴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을 이용한 절약방법 이외에도 평소 주행습관이나 할인 특약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전 경력 할인율, 사고 시 할증율, 특약 조건별 할인율 등 다양한 조건들을 따져봐야 자동차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운전자의 나이, 운전경력, 차량용도에 따라 보험료가 큰 차이가 나곤 한다. 자동차 종류별에 따라서도 각사별로 보험료가 많이 다르기때문에 차량의 배기량, 모델, 연식, 장착된 옵션까지도 파악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다양한 할인 특약 적용으로 보험료를 더욱 할인 받을 수 있다. 블랙박스와 에어백, GPS, ABS, 이모빌라이져 키가 장착된 경우에는 보험사별로 상이하지만 1~5%의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주행거리 특약, 마일리지 특약 등의 다양한 특약으로 보험료를 더욱 절감할 수 있다.

보다 합리적이고 저렴한 자동차보험 가입을 원한다면 자동차 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꼼꼼히 비교한 후 가입하고 다양한 특약 할인도 놓치지 않도록 하자.

 

[자동차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