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투명사회 청렴문화 만들기 공모전 개최

2015-06-18 14:25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맑고 깨끗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2015 투명사회 청렴문화 만들기 공모전’이 열린다.

공모전은 ‘작은 것이 세상을 바꾼다’를 주제로 청렴글짓기, 청렴포스터, 청렴슬로건(표어), 청렴신문, 청렴UCC 등 5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부산시, 경상남도 거주 어린이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인 이상 공동 응모는 불가하며, 1인 1부문 1작품을 원칙으로 한다. 단, 1인이 5개 부문 동시 응모는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인터넷(vt.bsnamgu.go.kr)을 통해 공모전 출품 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작품과 함께 7월 3일까지 주관 기관인 한국투명성기구 부산지역본부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예심과 본심, 시민 공개심사를 거쳐 8월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렴하고 투명한 가치관 함양을 위한 시민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실천방법들을 담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공모전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선정된 작품은 9월부터 11월까지 열리는 ‘투명사회 청렴문화 만들기 부산전시박람회’에 공동주최기관별 일정에 따라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