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in 중국] 이다해, 대륙홀린 웨이보 여신..트랜디 스타로 중국팬 열광
2015-06-16 10:39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배우 이다해가 ‘웨이보 여신’으로 거듭나며 중국에서 정상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다해는 최근 중국 스타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한쪽 팔로 허리 휘감기’ 인증샷을 12일 웨이보에 올렸고, 이 게시물은 3시간 만에 1만6000개의 좋아요가 달리는가 하면 핫토픽 톱에 오르며 중국 팬들 사이에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중국 팬들은 이다해의 몸매를 극찬하며 “중국 유행을 잘 따르는 트랜디한 스타다” “중국에서 활동을 많이 해 달라”는 등의 댓글을 남겼다.
중국 네티즌들은 “완벽한 현모양처감” “대단한 중국어 실력” “진정한 패셔니스타” 등 이다해의 아름다운 외모와 유창한 중국어 실력은 물론 중국을 이해하려는 노력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같은 인기를 입증하듯 이다해는 현재 중국 메이저 배급사가 참여하는 영화들과 유명 방송사에 편성될 주요 드라마들에 잇따라 출연 제의를 받는 등 중국 연기 활동과 관련해 집중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다.
한편 이다해는 중국에서 지난해 7월 종영한 드라마 ‘호텔킹’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극 중 착용했던 의상은 물론 패션 잡화 등 각종 아이템을 완판으로 이끌었고, 중국 내에서만 4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