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라라이프, '연어코 연골 추출물' 함유된 관절 건강식품 출시
2015-06-16 09:10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최근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건강식품 브랜드인 뉴트라라이프에서는 관절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있다.
N-아세틸 글루코사민을 주원료하고 2종의 연어코 연골 추출물이 부원료로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프리미엄 조인트에이드 플러스 N-아세틸글루코사민’이다.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시중의 염산염, 황산염 글루코사민 처럼 염의 형태로 되어있지 않아 위장이 민감한 사람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차세대 글루코사민이다. 또 일반 글루코사민에 비하여서 체내 흡수율이 3배 높은 것이 특징이며, 일반 글루코사민의 경우 장기간 섭취할 경우 혈당이 높아질 수 있는 위험이 있지만 N-아세틸 글루코사민은 효소분해 추출이므로 그러한 요소가 없어서 당 수치가 높은 사람도 섭취할 수 있다.
주요특징으로 관절건강에 새롭게 떠오르는 2종의 연어코연골추출물(ALC II, NPG)을 첨가하였다. 2종의 연어코연골 추출물은 제4회 일본 모노즈쿠리 대상에서 바이오업계 사상 처음으로 일본 총리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세계적인 바이오 원료 업체인 바이오마텍 재팬 주식회사의 원료를 사용하였다
또한, 연어코연골 추출물(NPG)에는 인체의 관절연골의 주요 구성성분인 프로테오글리칸이 순도 85%이상 함유되어있어 외부충격으로부터 관절을 감싸주는 쿠션역할을 한다. 연어코연골추출물(ACL-2)에는 피부에 존재하는 1형콜라겐과는 달리 관절연골에만 존재하는 희귀한 콜라겐인 2형 콜라겐이 순도 75%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관절연골재생효과가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