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 온라인 액션RPG ‘애스커’, 가상현실(VR) 오큘러스 리프트 지원
2015-06-15 10:13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 네오위즈씨알에스(대표 오용환)에서 개발한 온라인 액션RPG ‘애스커(ASKER)’가 국내 온라인게임 최초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한다고 15일(월) 밝혔다.
오큘러스VR의 PC기반 가상현실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는 머리에 착용하는 방식의 헤드셋으로, 사용자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눈앞에 보이는 화면이 움직여 가상 세계를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다.
‘애스커’는 뛰어난 광원 효과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정교하고 화려한 액션을 더욱 사실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온라인게임 최초로 오큘러스VR의 상용 버전을 지원한다.
‘애스커’는 ‘VR모드’에서 사용자환경(UI)을 중앙 배열로 전면 재배치하고 단순하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VR기기에 최적화 된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성준 개발 총괄 프로듀서는 “최근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가 현실감 있는 게임 플레이를 가능케 할 차세대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애스커’의 전투 액션을 더욱 실감나게 보여줄 수 있는 방법으로 VR 모드를 첫 시도하게 됐다”며 “VR모드를 통해 몰입감 높은 액션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