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경찰 손석희 JTBC 사장 소환, 지상파 3사 고소에 불출석 입장 두번 밝혀

2015-06-12 11:47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경찰 손석희 JTBC사장 소환, 지상파 3사 고소에 불출석 입장 두번 밝혀…경찰 손석희 JTBC사장 소환, 지상파 3사 고소에 불출석 입장 두번 밝혀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를 무단 사용한 혐의로 손석희 JTBC 보도부문 사장을 경찰이 소환 통보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최근 손석희 앵커에게 이미 서면으로 소환을 통보했고 소환일정과 몇 차례 통보를 했는지 등에 대해서는 확인해 줄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경찰은 손사장이 조사에 응할 경우 지난해 방송3사 출구조사를 실제 무단으로 사용했는지와 어떤 역할을 했는지에 대해 확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해 8월 KBS, MBC, SBS 지상파 3사는 20억원 넘게 들여 낸 출구조사 예측 결과를 JTBC가 '인용보도'하지 않고 사전에 몰래 입수해 사용했다며 JTBC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소한 바 있다.

그러나 JTBC 측은 조사 결과를 입수하는 과정에서 불법행위는 없었고 MBC의 출구조사 보도가 나온 후 출처를 밝히고 인용 보도했다고 해명했다.

앞서 손석희 부사장은 앞서 두 차례 소환 통보에 불가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아주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