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중소기업인과 산행을 통한 교류․협력의 장 마련

2015-05-18 09:21
제1회 「인중산악회」 등산대회 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광문)과 (사)인천시부평구중소기업협의회(회장 조덕형)는 지난16일, 김포 문수산에서 12개 중소기업 관련 기관․단체 90여명이 참여한 등산대회(인중산악회)를 개최하였다.

인천지역 중소기업 지원기관(14개), 중소기업 협회․단체(6개)가 참여하는 등산모임인  ‘인중산악회’는 중소기업과 중소기업 지원기관 간, 동종․이업종 중소기업 간의 교류․협력 및 정보공유 등을 위해 2006년 결성하여 제1차 고대산 등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26회째를 맞은 ‘인중산악회’는 올 해 상반기 산행으로, ‘인천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사)인천시부평구중소기업협의회’가 주관하여 90여명의 중소기업인 및 지원기관 임직원이 참가하였다.

제1회 「인중산악회」 등산대회[사진제공=인천지방중소기업청]



인천지역 중소기업인과 지원기관 임직원이 함께 산행을 통해 친목을 다지고 자유롭게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서로를 더욱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인천중소기업청은 산행에 참여한 중소기업들에게 기업현장의 불합리한 규제(손톱 밑 가시)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하고, 중소기업 지원기관과 협력하여 인천 중소기업의 성장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부평구중소기업협의회’ 등 참여단체는 정부 시책에 발맞춰 적극적인 협조와 회원사의 경영혁신에 힘쓰고, 이종 업계(단체) 간 정보 공유 및 협력을 통해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인천중기청 관계자는 “인중산악회를 활성화하여 인천지역 중소기업과 지원기관 간, 중소기업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참석한 12개 중소기업 관련 기관․단체
●(지원단체)인천중기청, 부평구청, 인천중기청 비즈니스지원단, 인천경제통상진흥원,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인천남부센터 등 6개 지원기관 30명
●(中企단체) (사)부평구중소기업협의회, (사)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 (사)서구경영자협의회, (사)인천수출경영자협의회, (사)여성경제인협회인천지회, (사)인천벤처기업협회 등 6개 단체 6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