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경북도, 공공데이터 아이디어·모바일 앱 공모전

2015-05-15 08:36

                   [경북도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발굴 및 모바일 앱 공모전 포스터]


아주경제 김병진 기자 = 대구대는 경북도와 함께 '경북도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발굴 및 모바일 앱 공모전'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서 접수는 15일부터 7월31일까지 대구대 스마트창작터 이메일(appcenter@daegu.ac.kr)로 받는다.

앱과 아이디어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는 분야로 한정되며 기획서 및 스토리보드 양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경북도 및 시·군의 특성을 반영하는 등 관련성이 높은 작품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접수된 작품은 사전심사와 발표심사(오는 8월24일 예정)를 거쳐 최종 입상작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초 개최되는 경북도 공공데이터 개방 관련 행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상자는 앱 분야와 아이디어 분야별로 각각 경북도지사상인 최우수상 각 1명(팀), 대구대 총장상인 우수상 각 1명(팀), 장려상 각 3명(팀) 등 총 10명(팀)을 선정한다.

이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22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대 스마트창작터 홈페이지(http://appcenter.daegu.ac.kr)와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smartappcenter)을 참조하면 된다.

정규만 대구대 스마트창작터 센터장은 "대구대는 선정된 앱 개발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